OpenGL

[OpenGL] CG란?

Let it out 2024. 2. 11. 00:14

CG 약자

CG는 Computer Graphices(컴퓨터 그래픽스)의 약자다.
 
컴퓨터로 그리는 모든것이 CG라고 생각하면 된다.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부터 시작해서 아바타 같은 영화까지 전부 CG 라고 칭할 수 있다.

 

 

 

CG의 역사

CG의 약자 중 컴퓨터가 들어가는 만큼 컴퓨터의 발전에 따라 CG도 발전해 나갔다.
 
1960년대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발달 하지 않아 제한적으로 사용 되었다.
 
1970년대 : CAD에 활용되기 시작했다. 
 
1980년대 : 컴퓨터가 있는 가구가 증가해 사용자를 위한 UI, 아이콘 등 발전했다.
 
1990년대 : 하드웨어가 발전해 더 빠르고 처리와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했다. 
 
2000년대 : CG가 없는 곳을 찾아보기 힘들어 졌으며 3D CG의 발전 등 활용 분야가 증가 하고 있다.
 

 

 

CG 활용 예시

아래는 CG의 활용 예시다. 굳이 거창 한게 아니더라도 컴퓨터로 그렸으면 다 CG다.
 

 

1. 파워 포인트에서 그린 도형도 CG다.

 

 

2. 도면을 그리는 CAD도 CG다.

 

 

3. 영화에서 활용

 

4. 애니메이션에서 활용

 

 

 

 

 

CG는 어떻게 만들까?

컴퓨터에 곡선하나를 그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우선 수학자들이 곡선을 그리기 위한 알고리즘과 이론을 만든다. 
 
2. 만든 알고리즘을 담은 라이브러리를 만든다.
 
3. 개발자는 라이브러리의 API를 땡겨 써서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딩을 한다.
 
예전에는 CG를 그릴때 이런 방식으로 코딩으로 했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CG를 전공으로 삼고 싶다면 수학을 아주 잘해야한다.
 
수업이 주로 수학 알고리즘을 공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현재는 하드웨어의 발달로 유니티, 언리얼 엔진 와 같은 툴을 사용하여 CG를 그린다.
 
심지어 코딩을 아예 안하는 경우도 있다.
 
예전에 비해서 훨씬 편해 졌고 CG의 수준이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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