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OpenGL] 점(point) 그리기

Let it out 2024. 2. 15. 19:39

점 4개 그리기

glPointSize() 함수로 점의 크기를 선언해 주지 않으면 점이 안 보인다.
#include <GL/freeglut.h>

void draw(void)
{
  glClearColor(1.0f, 1.0f, 1.0f, 1.0f); //배경 색상 설정(흰색)
  glClear(GL_COLOR_BUFFER_BIT | GL_DEPTH_BUFFER_BIT); // 화면 초기화
  glColor3f(0.0f, 1.0f, 0.0f); //

  glPointSize(10.0f); // 점 사이즈
  glBegin(GL_POINTS); // 점 그리기 모드
 
  glVertex2f(-0.5f, 0.5f);
  glVertex2f(-0.5f, -0.5f);
  glVertex2f(0.5f, 0.5f);
  glVertex2f(0.5f, -0.5f);

  glEnd();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윈도우 운영체제 연결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A | GLUT_DEPTH);//디스플레이 모드
  glutInitWindowPosition(700, 300);//윈도우 창 위치
  glutCreateWindow("Example");//윈도우 창 타이틀
  glOrtho(-1, +1, -1, +1, 0.0, 0.0); //평행 투영
  glutDisplayFunc(draw); //display 해주기
  glutMainLoop();

  return 0;
}

 

실행 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