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자연 환경] 도도새의 멸종

Let it out 2024. 2. 21. 20:10

인간의 욕심으로 도도새는 멸종되었다.

 
 

도도새

 
인도양에 있는 아프리카 쪽 모리셔스 섬에 도도새는 살고 있었다.
 
도도새는 섬에 천적이 없어 날개가 퇴화되었다.
 
덕분에 새 임에도 불구하고 날지 못하고 덩치는 커지는 방향으로 진화했다.
 
 

도도새

비둘기목 도도과의 멸종된 새. 인도양의 모리셔스에 서식했던 새이다. 칠면조보다 크고, 몸무게는 23㎏ 정도이며, 큰 머리에 깃털은 청회색이다. 검은색을 띠는 부리는 약 23㎝이며, 부리 끝은 구

terms.naver.com

 

 
 

도도새 멸종 이유

대항해 시대 1505년 포르투칼인들이 모리셔스 섬에 도착 했다.
 
날지 못하는 도도새는 포르투칼인들에게 좋은 먹이가 되어 무분별하게 포획되었다.
 
또 한 배에 있던 원숭이, 쥐가 섬안에 들어오게 되면서 도도새 새끼와 알을 잡아먹었다.
 
결국 100년 후에 멸망했다.
 
 

도도새 복원

 

반응형